전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National Program of Excellence Sofrware글로벌 SW경쟁력을 주도하는 혁신적 SW인재양성

사업단소식

[아시아투데이] 전북자치도-대학-기업, IT산업 발전 위해 뭉친다
관리자2024-08-26조회 132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산학협력 및 취업 연계 방안 토의
지역 IT정책 수립을 위한 협력 강화에 뜻 모아
editor_image
전북자치도는 지난 23일 전북대학교 진수당 바오로홀에서 '2024 제2회 산학연관 전북IT산업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전북자치도

전북자치도가 지역 대학, 기업들과 IT 산업 발전을 위해 힘을 모은다.

25일 전북도에 따르면 지난 23일 전북대학교 진수당 바오로홀에서 '2024 제2회 산학연관 전북 IT산업 기술교류회'가 열렸다.

이날 간담회는 전북자치도 디지털산업과, 전북대학교 및 군산대학교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과 전북 IT산업협회, 지역 IT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IT산업의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행사는 전북대학교 나승훈 교수의 인공지능 특강을 시작으로,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단과 전북 IT 기업들이 그간의 사업 추진 상황 및 성과를 공유했다. 특히, 산학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인재 양성과 취업 연계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이어진 패널 토론에서는 전북 IT산업의 발전을 위한 정책 발굴과 산학연관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참석자들은 지역 IT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간담회에서는 전북 디지털산업의 현황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전북자치도는 디지털산업과를 중심으로 지역의 강점을 살린 디지털 혁신 거점 구축, 연구개발(R&D) 지원, 인재 양성 등의 계획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IT산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전북대학교와 군산대학교는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지원사업을 통해 소프트웨어 융합 인재 양성과 지역 가치 확산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특히, 두 대학은 지역 내 초중고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내 소프트웨어 인식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출처: 아시아투데이 아투시티뉴스, 윤복진 기자, 2024.08.25.)
https://www.asiatoday.co.kr/view.php?key=20240825010013014
Loaded10.75%
Remaining Time 1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