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중심대학 사업은 14개 국립대, 44개 사립대학이 참여하여 수요자에 맞는 SW 교육을 통해 전공자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실무형인재로, 비전공자는 타 전공지식과 SW소양을 겸비한 융합인재로 양성시킬 수 있도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전북대학교는 지역 기반 차세대 신산업 기술 개발 및 융복합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중장기 발전계획(VISION 2030)을 수립하고 지역전략산업 분야인 4대 핵심분야*와 과학, 공학, 예술, 수학 관련 역량을 배양하여 국가 기관이자 국가 거점국립대학으로서 미래형 지식기반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전북대학교 SW중심대학 사업은 디지털 전환 시대의 신 데이터 르네상스를 주도하는 SW 중심대학이 되기 위한 비전을 가지고 교육체계 혁신 및 제도개선과 SW전공교육 강화를 통해 미래융합교육과정 플랫폼을 갖추고, 콘텐츠를 확립하여 우리 대학 교육혁신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전북대학교 SW중심대학 사업을 통해 SW신기술 분야에서 자기주도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과 연구에서 대학의 경쟁력을 확보하여, 실전 업무 역량을 갖춘 디지털 인재 공급을 통한 산업 혁신 및 지역 사회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