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학생
사업단에서 구축한 단계별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활용
세션 단위로 강의 기한을 설정하고 세션별 동료평가 및 Q&A 게시판 운영 하여 학습자 소통 강화
고등학생
사업단에서 확보한 프로젝트 풀을 세분화하여 일부 공개
동일 문제에 대해 소규모 그룹(3-4인) 매칭하여 멘토링 및 진로지도 실시
SW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도농지역의 SW 저변확산을 위한 SW 교육 시행
도농지역의 초·중·고생 및 일반인을 모두 대상으로 사업단 구축 온라인 강의 콘텐츠 세분화, Coursera 방식의 세션별 온라인 강의 운영
구분 | SW평생교육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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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
도서지역, 농촌지역 등 SW 교육 인프라가 열악한 지역의 거주민 SW 개발에 관심이 있는 소외계층 일반인 및 초·중·고등학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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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프로그램 | 모바일 프로그래밍 |
Python 프로그래밍 |
인공지능과앱인벤터 |
교육내용 | Unity3D 등을 활용한 모바일 앱 제작 기초 및 실습 |
Python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 및 활용 방안 실습 |
앱인벤터/스크래치 AI를 활용한 인공지능 프로그램 제작 실습 |
교육방식 |
Coursera 방식의 세션별 강의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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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계 프로그램 |
<실전 AI교육> 사업 사업단 내 신기술 SW교육 콘텐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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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SW교육 인프라에 접근이 어려운 도농지역 거주민에 대한 SW 리터러시 함양 소외계층 일반인 및 학생들의 평등한 교육기회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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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기관 | 전라북도청, 전라북도교육청, 전북대학교 동아리연합회 |